본문 바로가기
상품 리뷰

착한미식가 연평도 알배기 암꽃게 간장게장 - 유튜버 참PD 추천

by 호롤롤로루야 2021. 2. 3.

착한미식가 연평도 알배기 암꽃게 간장게장 - 유튜버 참PD 추천 

 

유튜브를 보다가 간장게장이 땡겨서 주문했다. 참PD 님이 게장 비교 분석하는 영상이 있었는데 거기서 1등 한 게장이다. 검색해보니 리뷰도 많고 평도 좋다. 그래서 큰 맘 먹고 4통 주문했다.

 


착한미식가 연평도 알배기 암꽃게 간장게장

정보

판매 : 네이버에 '착한미식가 간장게장' 으로 검색

가격 : 1 통에 39,900 원

구성 : 게 2마리(마리당 600g ~ 650g) + 간장 = 2kg

특이사항 : 유튜버 참PD 선정 1등 간장 게장

 

 

 

 

배송은 이렇게 아이스박스에 담겨서 온다. 통 당 하나씩 비닐장갑과 가이드가 있는 지퍼백이 같이 온다.

 

 

 

숙성기간에 따른 식사 가이드이다. 나는 1월 28일에 수령했고, 각각 1월 31일과 2월 1일 총 두 번에 걸쳐 먹었다.

 

체감상 2월 1일에 먹은 게장이 더 맛이 좋았다. 리뷰를 보니 숙성을 안 시킨 사람들은 맛이 덜 들었다고 하더라. 그래서 꾹 참고 숙성을 시켰다

 

 

 

먹기 직전에 찍은 사진이다. 통에 꽉꽉 들어차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한 통에서 건져 올린 게의 모습이다. 둥근 배 모양을 가진 암꽃게가 맞다. 크기 비교를 위해서 아이폰 6s와 같이 촬영했다. 이제 게를 뜯어보겠다!!

 

 

 

 

 

 

가득한 황장과 주황빛의 알이 보인다. 아주 먹음직스럽다. 참고로 이 사진은 아이폰 기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다.

 

 

 

게 몸통을 잘라 들어보았다. 살이 꽉 차였는 걸 알 수 있다. 보기만 해도 맛있다. 또 시켜먹고 싶다. 쭉 짜 먹지 않고 살을 모두 긁어먹었다.

 

 

 

게딱지는 장을 한데 긁어모아 햇반 넣고 비볐다. 간장 맛은 짜지 않고 달달한 맛이었다. 참고로 게딱지 양 끝까지 장이 있으므로 삭 긁어모아야 한다. 참기를 몇 방울 떨어뜨리면 훨씬 맛있어진다.

 

 


 

수율도 좋고, 황장에 알까지 품은 암꽃게였다.

게장 쿨타임이 돌면 또 시켜먹을까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