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리뷰

원더발삼 - 닥터마틴에서 파는 가죽 케어 크림과 구두 관리 방법

by 호롤롤로루야 2021. 1. 29.

원더발삼 - 닥터마틴에서 파는 가죽 케어 크림과 구두 관리 방법

나는 닥터마틴을 애용한다. 닥터마틴 1461 시리즈를 돌려가며 신는다. 매일 신다 보니까 관리를 좀 하는 편이었는데 가죽 영양 공급에 대한 개념이 없어 브러시질 하고 구두약 바르는 게 전부였다.

 

닥터마틴은 접히는 부분에서 주름이 잡히는데 영양 공급없이 계속 주름이 잡히다 보니 새끼발가락 쪽이 터진 적이 있었다. 이런 일을 겪고나니 제대로 된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야겠다고 생각했고 닥터마틴에서 파는 원더발삼을 구매하게 되었다.

 


원더발삼

가격 : 15,000원 (공식 홈페이지 기준)

용도 : 가죽 영양제

상품 구성 : 스펀지, 영양 크림

 

 

뚜껑을 개봉하면 위와 같이 스펀지가 들어있는 공간과 크림이 있는 공간이 분리된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용기의 60% 정도만 크림이 들어있다.

 

이 스펀지에 크림을 묻혀서 관리하고자 하는 신발에 펴 바르면 된다. 절대로 떡지게 바르면 안 되고 얇게 펴 발라야 한다. 건조하는데 먼지가 앉거나, 떡진 모습이 그대로 남는다.

 

 

오늘 닦을 두 켤레는 표면에 먼지와 오염이 쌓여있다. 이전 관리에서 시간이 없어서 액체 구두약으로만 닦았는데 포스팅 겸 원더발삼을 사용했다.

 

 

 

 

원더 발삼을 바르기 전 나는 아래의 작업을 했다.

1. 신발끈 풀기

2. 말털 브러시로 먼지 제거

3. 물티슈로 신발 닦기

위의 3 Step이 끝난 후엔 스펀지에 원더발삼을 묻혀서 사용한다. 얇게 잘 펴 바르고 나서 10분 정도 건조하면 된다.

 

아래가 원더발삼까지 바르고 난 모습이다. 건조하고 신발끈을 다시 끼우면 관리 끝이다!

 

나는 이 사실을 늦게 알아서 주름진 부분의 손상을 막을 수 없었다. 일찍부터 관리한다면 이런 일이 없지 않을까 싶다 ㅜㅜ 몇 번 바르다 보니 주름진 부분이 말랑말랑해졌다.

 

 

 

 

이런 원더 발삼을 사용하는 데에는 주의사항이 있다.

 

1. 천연 가죽 제품만 효과가 있다.

2. 스웨이드나 누벅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다.

3. 얇게 펴서 바른다.

4. 하루 정도의 자연 건조를 통해 영양분을 흡수하도록 한다.

 

아래는 닥터마틴에서 제공하는 원더발삼 사용법이다. 유튜브에서 영상 검색은 안 된다.(왜지..?) 요약하자면 내가 하는 방법과 똑같다. 물 묻힌 수건으로 구두를 닦아주고 원더발삼을 펴바르면 끝이다.

 

www.drmartens.co.kr/shoecare-wonder-balsam

 

원더 발삼 사용법 | 닥터마틴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영국 60년 정통 패션 브랜드 공식스토어, 1460, 1461 오리지널 아이콘으로 대표되는 부츠,슈즈, 샌들 등 신제품 정보, 콜라보레이션, 멤버십 혜택, 브랜드 스토리, 매장 안내

www.drmartens.co.kr

내가 따라 하는 구두 관리 방법(매우 간단하다.)


구두 관리를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가죽에도 영양 공급을 충분히 해줘야

갈라지거나 찢어지는 일이 없다.

아까운 가죽 제품 잘 관리해서 오래 쓰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