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소개팅

소개팅 앱 후기 - 5편 : 스카이피플 - 사용 꿀팁

by 호롤롤로루야 2021. 1. 19.

소개팅 앱 후기 - 5편 : 스카이피플 - 사용 꿀팁

스카이피플에 대해 쓰다 보니 내용이 점점 길어진다. 보다 자세하게 쓰려고 하다 보니 힘이 많이 들어갔다. 하지만 이제 고지가 눈 앞에 보인다!

이번에는 스카이피플 꿀팁에 대한 포스트이다. 스카이피플을 처음 시작할 때 '아 이런 걸 알았더라면!' 하는 내용을 담아봤다.

이번에도 어김없는 사용내역 인증

0. 들어가기에 앞서

스카이피플은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둘 다에게 ❤️100을 준다. 여기까지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제 지인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해서 소정의 하트를 받아가길 바란다. 추천인 코드 : 56UBUU (내 코드는 8로 시작한다.)

1. 매칭을 하나만 하는 것은 비추천

소개팅 앱 특성상 수많은 사람들과 매칭이 될 수 있다. 한 명만 진득하게 만나는 사람을 찾고 싶다? 거의 불가능하다. 나도 처음에는 한 명 매칭 되면 휴면하곤 했는데 몇 번 겪다 보니 시간낭비만 하는 꼴이 되었다.

여러 매칭에 죄책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매칭 되었다고 사귀는거 아니다. 다만 역량껏 하자. 개인적으로 3명부터는 힘들었다.

2. 매칭 되었으면 간 보지 말고 선톡 하자

스카이피플 커뮤니티를 보면 매칭이 되었는데 선톡 할까 기다릴까 이런 글들이 올라온다. 참으로 답답하다.. 그냥 누가 되었던 먼저 선톡 하자!

선톡 한다고 해서 깔보거나 쉽게 생각하는 그런 사람 없다. 그런 사람이 있다면 믿고 걸러버리면 그만이다.

누군가는 대화를 시작해야 한다. 그렇다면 그 시작을 내가 해보자!

 


3. 라이브 매치, 프로필 교환은 돈 아깝다

라이브 매치

돌리는데 하트 들고, 마음에 드는 사람을 데려오는데 하트가 든다. 하지만 데려가기 전에 나이 지역 빼고는 알 수 있는 정보가 없다.

이는 하트 낭비를 하는데 지름길인 컨텐츠다.

프로필 교환

커뮤니티에서 이루어지는데 대개 셀소 글이나 이런 사람이면 좋겠다는 글에서 이루어진다. 경험상 성공확률은 50%도 안 된다. '자기가 몇 % 인데' 이런 글에 혹해서 프교를 걸면 머리에 물음표가 생긴다.(남녀 둘 다 해당) 혹은 미처 확인하지 못한 정보 때문에 하트를 날리는 경우도 있다.

불확실한 정보를 믿지 말고 확실한 정보만 믿자!

오늘의 카드에 집중하자! 다른 컨텐츠는 하트 낭비일 뿐이다!

4. 프로필은 꼼꼼하게 작성하자

앞서 말했지만 프로필 작성은 중요하다. 난생처음 보는 사람이기 때문에 나는 어떤 사람인가를 알려야만 한다. 프로필 작성 법은 이전 글을 참고하면 좋겠다
humansight.tistory.com/6

소개팅 앱 후기 - 3편 : 스카이피플 - 매력지수 상위 1%의 프로필

소개팅 앱 후기 - 3편 : 스카이피플 - 매력지수 상위 1%의 프로필 계속해서 소개팅 앱, 스카이피플에 대해 얘기해보겠다. 수많은 이성들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소개팅 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

humansight.tistory.com

5. 어느 정도 매칭 되었으면 휴면하자

난사권을 사용하는 여러분들 중 누군가는 하루에 2~3명씩 매칭 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카톡만 하다 끝낼게 아니라면 적당한 매칭이 이루어지면 휴면하자!

물론 몇 명이 매칭 되던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대개의 사람들은 집중하기도, 약속시간 분배하는 것도 힘들다.

나는 개인적으로 3명부터는 집중하기 힘들었다. 이걸 느끼고 나서는 매칭 인원이 2명 혹은 3명일 때 휴면했다. 그리고 최대한 빨리 만났다.

6. 난사권을 사용하자

한 번에 하나씩 보내는 OK보단 무제한권이 훨씬 낫. 이렇게 해야 최소한의 하트로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기존에는 2주 무제한권만 존재했지만, 지금은 하루 무제한권도 있다.

하루 무제한권을 잘 사용하면 2주짜리보다 훨씬 가성비 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OK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면 좋겠다!
humansight.tistory.com/9

소개팅 앱 후기 - 4편 : 스카이피플 - OK부터 매칭까지

소개팅 앱 후기 - 4편 : 스카이피플 - OK와 매칭 이제 스카이피플을 포함한 소개팅 앱의 핵심인 OK와 매칭이다. 다른 앱들도 이와 대동소이하며 자기들만의 특징이 있다. 스카이피플의 OK부

humansight.tistory.com

7. 당일 파토, 잠수 등은 가볍게 지나치자!

커뮤니티를 보다 보면 당일 파토, 잠수 등 다양한 사례가 올라온다. 그러다 보면 소개팅 앱에 대해 안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소개팅 중간에 말없이 사라지는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일반적인 지인 소개팅 자리에서도 충분히 일어난다. 소개팅 앱이어서가 아니다.

그런 대우를 받았다면 시원하게 욕 한번 하고 잊어버리자! 나를 그 정도로 밖에 대하지 않았다면 나도 그 정도로만 여기고 치워버리면 그만이다

8. 매칭 이후에는 전통적인 소개팅이랑 똑같다!

소개팅 앱에서 만나는 것에 불안감을 갖는 건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일일 것이다. '진짜 연애를 하고 싶어서 나온 걸까?' 아님 '장난 식으로 나온 건가?' 알 수 없다. 하지만 매칭 이후에는 남녀가 만나는 일반적인 소개팅과 다를 것이 없다. 상대방에 대한 불안감은 소개팅 앱에서만 국한된 게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자!

자신이 진지하게 연애를 하려고 앱을 사용 중이라면 다른 누군가도 그런 마음가짐으로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불안감을 떨쳐버리고 자신 있게 매칭 이후의 행보를 이어나가길 바란다!


이상 스카이피플 사용 꿀팁이었다.

댓글